실행철학People

문화로 세상을 넓힙니다, 콘텐츠를 통한 문화 나눔 캠페인

 

CJ ENM CJ ENM만이 할 수 있는 문화와 연계된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우리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합니다

콘텐츠를 통해 우리의 시청자들에게 와닿을 수 있는 아이템을 지원하고,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여 문화 체험과 경험의 가치를 나누고 있습니다.

 

CJ ENM 콘텐츠 X CJ 도너스캠프 연계 모금 캠페인

CJ ENM은 콘텐츠가 가진 크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영향력을 통해 또 다른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CJ도너스캠프와 협력하여 모금 캠페인을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3년에는 국내 최초로 수어 동시 통역을 적용한배리어프리(Barrier-free) 제작발표회로 화제가 되었던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은 드라마와 연계한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여 모금된 금액으로 청각 장애 아동과 그 가정을 초청하여 영화 <더 문> 배리어프리 관람과 인공 와우 용품을 담을 수 있는 파우치를 선물로 드렸습니다. 더불어자립준비청년의 홀로서기 지원을 위해 tvN <무인도의 디바>와 연계하여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여 도움이 필요한 사회 곳곳에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건넸습니다.

 

<2023 MAMA AWARDS> ‘Good Vibes, Good Voices’ 캠페인

CJ ENM 2023 11 <2023 MAMA AWARDS>를 개최하며, 글로벌 K-POP 팬들이 직접 참여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특별한 투표 이벤트와 함께 ‘Good Vibes, Good Voices’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Good Vibes, Good Voices’ 캠페인은 <2023 MAMA AWARDS>의 콘셉트인 ‘ONE I BORN’을 바탕으로 수많은 나(I)들의 목소리를 모아 하나(ONE)로 만들고 세상을 이롭게 하는 새로운 목소리를 탄생(BORN) 시킨다는 취지로 마련되었습니다.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MAMA AWARDS 팬들의 목소리를 기부 받았으며, 1,000여명의 팬들의 참여를 통해 취합된 보이스는 새로운 AI 보이스로 제작되어 문화 콘텐츠 접근성 취약 계층의 접근성 강화 위한 콘텐츠 제작에 활용되었습니다. CJ ENM 2023 12월부터 2024 1월에 걸쳐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2> 음성 해설 자막에 해당 AI 보이스를 반영함으로써 모두 함께 즐기는 콘텐츠 세상을 만들기 위한 ESG를 실천했습니다.